로또포유
로또포유 로고
한국어 中国语 日本 ENGLISH

회원

Login 로또포유 쇼핑몰  

04/28 (Sun)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 글쓰기

코인도 ‘기술주’가 대세…AI·클라우드 관련 코인 급등

글쓴이 : 클레이.. 날짜 : 2024-03-09 (토) 22:24 조회 : 206

코인도 ‘기술주’가 대세…AI·클라우드 관련 코인 급등

 

news-p.v1.20240308.33a173f6d9bd427d9d273b40fcfdec6e_P1.jpg

2024 다보스포럼에 참석한 샘 알트만 오픈AI 최고경영자. (로이터)

 

 

[3] 코인도 ‘기술주’가 대세

AI·클라우드 관련 코인 급등

올 한 해 전 세계 투자 시장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를 꼽으라면 ‘인공지능(AI)’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테다. 코인 투자 시장도 마찬가지다. 블록체인 기술을 AI 산업과 접목시키고자 하는 ‘AI 코인’이 최근 대세로 떠올랐다.

AI 열풍 최대 수혜주는 ‘월드코인(WLD)’이다. 최근 한 달 가격 상승률이 200%에 달한다. 2023년 7월 출범한 신생 코인임에도 불구하고 거듭 가격이 오르며 시총 80위 내 코인으로 안착했다.

월드코인 프로젝트 자체는 AI 기술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월드코인 설립자가 ‘챗GPT 아버지’라고 불리는 샘 알트만 오픈AI 창립자라면 얘기가 다르다. 오픈AI 관련 호재가 있을 때마다 월드코인 가격이 꿈틀대는, 전형적인 ‘샘 알트만 테마주’ 양상을 보이고 있다. 최근 오픈AI가 텍스트를 영상으로 변환해주는 AI ‘소라’를 공개하자마자 월드코인 가격이 또 한 번 급등한 이유도 여기 있다.

월드코인은 2019년 샘 알트만이 설립한 블록체인 재단이다. 핵심은 ‘인간 증명’이다. 가까운 미래, 온라인에서는 AI와 실제 사람을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생각에 시작한 프로젝트다. 월드코인이 택한 방식은 ‘홍채 인식’이다. AI는 홍채 데이터를 인증할 수 없는 데다, 출생 신고 누락에 따른 기존 신분증 제도의 한계도 극복 가능하다. 기계 앞에서 홍채 인증을 하면 디지털 신분증인 ‘월드 ID’를 발급받고 월트코인 토큰도 지급된다. 토큰을 통해 AI 기술 발달에서 소외된 이들에게 ‘글로벌 기본 소득’을 지급한다는 게 월드코인 취지다. 생체 데이터 유출 등 월드코인을 둘러싼 논란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지만, 가격 상승세만큼은 진짜다.

월드코인 외에도 AI 섹터로 분류되는 코인이 저마다 고공비행 중이다. 코인 시황 플랫폼 코인게코에 따르면 비트텐서(TAO), 렌더(RNDR) 등 코인으로 구성된 ‘AI 테마’ 코인이 일주일 새 40% 가까이 올랐다. AI가 데이터를 학습하는 데 필요한 막대한 클라우드 공간이나 컴퓨팅 파워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분산한다는 목표를 가진 프로젝트가 많다.

이 밖에도 사물인터넷 기기 같은 하드웨어와 AI를 연결한 집단 학습을 추구하는 페치에이아이(FET), 미사용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고 보상을 받는 아카시네트워크(AKT), AI 개발자들이 저마다 AI 모델을 개방형 마켓에 공유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싱귤래리티넷(AGIX) 등도 대표적인 AI 코인으로 꼽힌다.

news-p.v1.20240308.3957f535963349618f4a8f5176e32f06_P1.jpg

 


이름 비밀번호
    ☞이모티콘☜
비밀글
Enter the letters on the left.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 글쓰기

처음이전12맨끝
 Sing up

Login Join PC Version Top ▲

로또포유 ©  |   www.bitrich.org
로또포유 신개념 글로벌 1인 완전무자본 부업소개,매일 추첨하고 매일 보상받는 신개념 온라인 로또게임 로또포유를 즐겨보세요. 최소의 비용으로 훌륭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로또게임
#클레이튼